기타

[알림]가습기 살균제 원료 사용 치약 메디안만이 아니다

남익 2016. 10. 2. 04:15
반응형

아모레퍼시픽의 가습기 살균제의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의 회수에 대한 소식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국내 모든 치약 제조업체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였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치약 제조사는 68개나 있는데 그 업체들에서 만든 제품만 3,679개 제품이라고 합니다. 실로 종류도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현재 회수 대상 메디안 치약 11종을 포함해서 149개의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에서 문제가 된 CMIT/MIT가 함유된 원료를 사용된 사실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신뢰도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데 아모레퍼시픽을 포함해서 10개 업체에서 사용되었다고 하니 너무나도 많은 실망을 하게 됩니다.

해당 10개 업체는 국보싸이언스, 금호덴탈제약, 대구테크노파크, 동국제약, 부광약품, 성원제약, 시온합섬, 시지바이오, 아모레퍼시픽, 에스티씨나라 이렇게 10개의 업체에서 해당 원료를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업체의 이름을 들어서는 어떤 제품을 만들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지만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에 가면 "국내 치약 제조업체 68개 전수조사 결과 발표"라는 이름의 자료를 받아봐서 가습기 살균제가 포함되어 회수 조치가 들어갈 149개의 제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자료를 확인하시는 방법은 일단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화면 중간의 보도 자료에서 "국내 치약 제조업체 68개 전수조사 결과 발표"의 자료를 확인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 http://www.mfds.go.kr/index.do

해당 관련된 보도 자료로 바로가기 : http://www.mfds.go.kr/index.do?mid=675&seq=33705

해당 관련된 보도 자료로 가시면 한글, PDF로 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보시면 가습기 살균제의 원료를 사용한 10개 업체와 관련된 149개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보도 자료의 내용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