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일에 치여서 떠넘기는 일에 치여서
하루의 시간이 너무나도 빠르게 지나가게 되면서 내가 하고 싶었던 공부나 취미를
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하루의 시간을 잘 정리해서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면서
하루의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첫째. 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맺고 끊는 것이 확실해야 하는데
여러 일을 한꺼번에 해결하겠다고 하게 되면
일이 쉽게 끝나지 않고 쌓여만 갈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하나씩의 일에 집중해서 처리한다면
좀 더 빠른 시간에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일의 중요도에 따라서 우선 순위를 정하고
일을 처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일을 처리하기 전에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제일 중요한 일부터 시작을 해서
나중에는 사소한 일에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셋째. 돈의 사용처를 정리하는 가계부를 정리하듯
시간의 사용 내역을 확인하기 위한 시간 가계부를 적어봅시다.
시간 가계부를 작성해서 확인해보면
내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지 깨달을 수 가 있으며
낭비하는 시간을 확인해서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째.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지금 할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 합니다.
처음 바로 일을 착수하기 보다는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방법이
무척이나 시간 낭비로 느껴지겠지만
좀 더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떠올리게 되면
나중에는 방안 없이 일을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다섯째. 미루는 습관을 버리는 겁니다.
미루는 습관을 가지고 일을 하는데 있어서
어떤 일이든 미루게 된다면 내가 기억하고 있어야 할 것들이
많아져서 나중에는 어떤 일에 대한 것을 해야하는지
헤매게 되면서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날 생긴 일은 미루지 않고 그 날 바로 처리해야합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내용을 봐보니
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고 생각을 했지만 실제로는 낭비하는 시간이 너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딴짓을 하고 일의 중요도는 생각안하고 그냥 쉬운일만 먼저 하면서 여유를 부리다가 나중에 가서
중요한 일을 처리해야 할 때 시간에 쫓겨서 매일 야근을 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오니 일을 먼저 하기에 앞서서 일을 정리하는 습관과 집중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참고 하시고 나의 일 처리하는 습관을 한번 효율적인 처리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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