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소개

[앱소개] 내가 기억해- 잠금화면 메모

남익 2016. 10. 12. 02:15
반응형

다이어리에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기록하거나 연습장에 기록했다가 나중에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너도 나도 스마트폰을 모두 가지고 다니게 되면서 노트나 다이어리에 기록하는 것보다는 스마트폰의 메모장 기능을 사용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메모 기능을 사용하면서 불편하다고 느껴지는 점이 내가 기록해놓은 메모를 확인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의 잠금해제를 하고 메모앱을 실행해야하다보니 번거롭고 귀찮다는 생각이 들게 되면서 찾게된 앱인 "내가 기억해" 앱입니다.

구글 스토어의 내가 기억해 앱


이름을 보면 메모앱이라는 생각이 안들지만 이 앱의 특징을 확인해보면 잠금화면 메모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매일 그날 할일을 등록해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앱에 대한 설명을 드리면 구글스토어에서 먼저 "내가 기억해"로 검색해서 앱을 설치합니다.


내가 기억해 앱의 메인화면

설치된 앱을 실행시키면 간단한 인터페이스에 위쪽은 달력이 위치하고 아래쪽은 메모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상당히 간단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보기만 해도 사용하기 편리해보인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움말을 통해서도 기능들을 확인 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밑 하단의 "+" 버튼이 메모를 작성하는 버튼입니다.

상단의 달력으로 날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작성된 메모를 두번 클릭하면 수정, 왼쪽으로 밀으면 해당 메모 제거, 오른쪽으로 밀으면 해당 메모 완료, 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메모를 꾹 눌러서 위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기억해 앱의 메뉴

좀더 자세한 기능을 확인하기 위한 도움말은 메인화면의 좌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고 제일 하단의 "메인화면 사용법"을 클릭하시면 메인화면의 기능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것에서 특별히 빠진 내용은 없고 대신 기능에 대한 설명이 몇가지 없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앱을 설치하면서 가장 기대했던 잠금화면에서 메모 확인 및 메모 작성을 하기 위해서 방금 전의 메뉴에서 잠금화면 사용법을 클릭하면 잠금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기억해 앱의 잠금화면

잠금화면의 기능도 메인화면의 기능과 똑같아서 특별히 설명할 것이 없지만 잠금화면 상태에서 상단에 위치한 "+"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메모를 입력해서 등록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의 기능과 같이 해당 메모를 삭제하거나 완료하는 방법은 동일해서 사용하는데 있어서 헷갈리거나 할 점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잠금 화면을 해제하기 위해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을때 메모가 있는 부분에서 하면 메모가 완료가 되는 점이 있어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기 보다는 잠금화면 하단의 "좌물쇠"버튼을 클릭하여 스마트폰의 메인화면으로 바로 넘어간다든지 아니면 "좌물쇠"버튼을 꾹 눌러서 "내가 기억해"앱으로 바로 실행해서 메인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디자인도 깔끔하고 잠금화면의 디자인도 예뻐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시는데 불편한점보다는 디자인적으로 마음에 드실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출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lanet.iremember

저도 아직 처음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는 것지만 아직까지는 불편한 점은 없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지 해당 앱이 아직 구글의 할일 목록과는 연동이 되지 않아서 각각의 폰에 자신의 할일만 남겨서 사용할 수 있다보니 공유를 한다든지 할일을 나중에 다른 기기에서 확인한다든지 하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반응형